본문 바로가기

전력노조와 함께/2011년의 도전과 응전

110304 대구전력지부 선관위원회의 입장

전국전력노조 대구전력지부선거관리위원회의 입장

   전력노조 대구전력지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최창영 후보의 마지막 3번째 보낸 Mail([기호①지부위원장후보 최창영]대구전력지부 이제는 바꿔야 합니다] 2011.03.04(금) 13:16분경)에 대하여 메일의 내용이  사실무근을 포함하여 후보 임의로 유포한 것 임 공식적으로 알려드립니다.

    대구전력지부 선관위는 3월4일 13시16분경에 발송한 최창영 후보의 해당 홍보 메일을 심의 승인해 준 사실이 전혀 없으며, 지부선관위는 최창영 후보의 동영상이 허위사실과 상대 후보를 비방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이에 대한 수정을 수차례 요구했습니다만, 이를 묵살하고 규정위반하여 해당 홍보메일(3호)을 발송 하였습니다. 이에 지부선관위는 최창영 후보의 이와 같은 행위가 전력노조의 공명선거 분위 기를 뒤흔드는 규정위반 처사임을 경고하였습니다.(본 선거관리위원회 경고장 제2호 발급)   

   이에 지부선거위원회는 아래와 같이 그 상황과 동영상의 내용에 대하여 확인한 내용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대구전력지부 선관위 주관 아래 3월4일 10시경 송변전운영실 강당에서 대구전력지부위원장 후보자들의 합동연설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서두에 대구전력지부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허위사실과 상대 후보를 비방하는 내용을 연설 할 경우 중단 또는 선거관리규정위반이 될 수 있음을 안내하고 시작하였으나, 최창영후보의 연설에는 공공연히 특정 후보에 대한 사실이라며 적시를 하였고, 이에 대해 비방이나 허위사실이 포함되어 있다고 판단한 상대 후보 측으로 부터 허위사실이 포함되었으며 증거 제시 못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삭제해 줄 것을 요청 받은 바 있으나, 이에 대한 해명이나 입증 없이 유포하였기에  본 선거관리위원회에서 그 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하여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최창영 후보자의 합동연설시 각종 비방과 근거 없는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 1:59’ ~ 2:11’ : 수석부회장이니 직할지회는 없애겠다느니 이런 협박으로 저를 압박 했습니다.(지부선관위 확인 : 거짓으로 판명)

- 5:14’ ~ 5:19’ : 지부총무는 지부위원장 운전기사 역할 밖에 못합니다.(지부선관위 확인 : 남호찬 총무 최창영후보에게 강력히 항의)

- 08:09’ ~ 08:38’ : 활동내용이 90%이상이 회의 참석입니다. 2010년도 지부예산집행중 회의참석 예산밖에 지출이 없습니다.(지부선관위 확인 : 사실과 다름)

- 12: 31‘ ~ 13:05‘ : 2010년도 5% 관외이동 인사때 여러 가지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결국은 그분들은 가지 않았지만, 2008년도 선거 낙선자들 면단이 대거 들어갔다는 소문은 익히 여러 동지들도 다 아실겁니다. 누가 막았겠습니까? 조합이 막았다고요? 회사에서 막은 줄 저는 알고 있습니다.(지부선관위 확인 : 근거없는 사실임)

- 14:51’ ~ 15:01’ : 먼저 현 집행부의 여론이 안좋습니다. 두 번째 현 집행부의 조직이 많이 이탈됐습니다.(지부선관위 확인 : 사실과 무관함)

- 15:05’ ~ 15:08’  : 임진홍 직할위원장 독립해 나갔습니다.(지부선관위 확인 : 현 임진홍과장 기호2번 이선주 후보 캠프에서 선거운동 활동중)

- 15:09’ ~ 15:15’  : 그리고 각 경선지역에 판세가 야당이 밀리는 데가 한군데가 없습니다.(선관인 확인 : 근거없는 사실임)

- 15:43’ ~ 15:48’  : 그리고 경선되지 않은 구미, 신포항위원장 일방적으로 조합원 데리고 가지 않습니다.(지부선관위 확인 : 근거없는 사실임)

- 15:32’ ~ 15:41’ : 지석종, 신병운[지부선관위 확인 : 지석종(도와준다 함), 신병운(후보자 모두를 지지하며 도와준다고 함)]

  대구전력선거관리위원회는 중립성과 공정성을 다하여 선거관리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선관위의 공정성을 의심하게 하는 편파적이고 악의적인 내용의 메일을 무단으로 전체 조합원에게 배포하여 대다수의 선량한 조합원의 판단을 흐리게 하고 선거 과열을 부추기는 행위를 금하며,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공명정대한 정책선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1년 3월4일

 전국전력노조 대구전력선거관리위원회 (직인생략)

 

 

警 告 狀

제 2호

소 속 : 전력노조 대구전력 지부위원장 후보 기호 1번

성 명 : 최 창 영 성별 : 남

생년월일 : 1960년 6월23일

선거관리규정 제24조(운동제한)의 관련으로 전력노조 대구전력지부선관인은 기호 1번 최창영 후보의 불법적인 선거운동을 경고합니다.

대구전력지부선관인은 3월4일 13:16분에 발송한 기호1번 최창영 후보의 Mail(후보 연설 동영상 포함)[기호①지부위원장후보 최창영]대구전력지부 이제는 바꿔야 합니다.의 Mail을 심의한적이 없으며, 허위사실과 상대후보 및 여러직원을 비방하는 동영상을 대구전력 전 조합원에게 유포하여 선거관리규정 제25조(선거무효)를 위법하였기에 부정선거로 선거무효 또는 당선무효가 될 수 있음을 통보합니다.

2011년 3월 4일

전 국 전 력 노 동 조 합

대구전력지부 선거관리위원회(직인생략)